프로그램 철학

Change
Change: 삶의 변화
그로잉 252는 전인적인 양육을 통해 어린이의 삶의 변화를 추구합니다.
전인적인 양육에서의 성장은 어린이가 모든 영역에서 새로운 삶을 살 것을 결단하고 노력할 때 이루어집니다. 컴패션과 함께하는 그로잉 252는 학습을 넘어 성장을 통한 삶의 변화를 경험하는 프로그램을 지향합니다.
"전인적인 양육을 통해 성경적 세계관을 세웁니다"
전인적인 양육이란?
컴패션의 전인적어린이양육은 모든 그리스도인의 롤모델인 예수님의 전인적인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누가복음 2장 52절 말씀, "예수는 그 지혜(지적)와 그 키(신체적)가 자라가며 하나님(영적)과 사람(사회정서적)에게 더욱 사랑스러워 가시더라"는 말씀에 근거합니다. 말씀에 따라 전인성을 네가지 영역 [영적, 사회정서적, 지적, 신체적]으로 정의하고 각 영역의 성장목표를 설정하여 어린이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가 일어나도록 양육합니다.

성경적 세계관이란?
세계관은 개인의 가치판단의 근거가 될 뿐 아니라, 행동과 느낌 그리고 감정 등을 일으키는 힘이 되어 삶의 모든 영역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어떤 세계관을 갖느냐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세계관이 형성되어가는 시기의 어린이들이 하나님과의 바른 관계가 무엇인지 알고, 하나님의 눈으로 자신을 바라보며, 성경적 시각으로 이웃과 세계를 이해하는 것, 즉 '성경적 세계관'을 갖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컴패션과 함께하는 그로잉 252"는 성경적 세계관을 기반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했을 뿐만 아니라 252 Way 툴을 사용하여 매 수업마다, 또 가정에서 어린이가 성경적 세계관을 정립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인도합니다.